홈페이지 >

스포츠 브랜드 아시안 게임 마케팅 전화의 계시

2010/12/29 15:21:00 77

브랜드 마케팅 기업

올림픽에서 월드컵까지, 아시아경기까지, 성대한 스포츠 대회는 각국 운동 건아의 경기장이 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점점 각각의 대규모 대회에 오르고 있다.

기업

추숭하는 바에는 스포츠 마케팅이 점차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넓히는 중요한 중요한 것이 되었다

마케팅

수단.

아시아조직위원회

시장

개발부는 방금 끝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체결된 스폰서 53개로, 협찬 금액이 30억원을 넘어섰고, 수량과 협찬 금액 모두 역대 최고로, 아시안 게임의 어떤 매력이 있었을까? 중국 브랜드 아시아 마케팅 전략은 아시안 게임 마케팅 전략이 어떤 계발됐을까? 아시안게임 이후에도 우리가 생각해볼 만하다.


아시아 게임 마케팅은 중국 브랜드의 홈그라운드가 되었다.


아시아 시장은 중국 기업에게 국문'출출', 기업의 국제화를 발전시키는 첫걸음, 아시아가 대륙 간 성사로서 아시아 각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필수다.

이에 따라 많은 중국 본토기업들이 이번 아시아경기를 스포츠 마케팅의 플랫폼으로, 해외 브랜드는 삼성 일개 독수를 제외하고, 본토브랜드는 기본적으로 스폰서 시장을 점령하고, TCL, 왕로길, 361 ℃등을 포함한 중국 브랜드들은 아운반의 차력 개발을 도모하고 아시아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수립하는 마케팅판이 됐다.


올림픽 및 월드컵 등 세계 최고급 경기가 높은 협찬액과 확대 원가보다 아시아 게임 마케팅은 중국 기업의 현 단계에 맞는 실력과 시장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TCL 그룹 브랜드 관리센터 양계춘 (TCL 그룹) 총지배인 양계춘 (CL그룹) 양계춘은 왜 많은 중국 기업들이 아시아운회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을 때 "아시안게임이 현 단계에 있는 중국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FACL마케팅) 과 같은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정승전 부총리는 아시아경기를 왜 선택할 것인지, 현재 중국 본토의 경쟁은 이미 매우 국제적인 경쟁, 국제적 주요 브랜드들이 이미 들어왔고, 이번 아시아 경기 챔피언에 수령복을 올려 대중 인파의 인지도와 칭찬도를 높일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넘어 많은 본토 브랜드에 대한 비교적 실질적인 전략으로 발탁되며 아시아의 마케팅 무대에 진출하는 브랜드가 브랜드 건설의 성숙함을 대표한다.


아시안 게임 마케팅이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


아시안게임은 아시아 최고급 종합스포츠 대회로서 사회적 영향력, 매체의 관심도, 시청자의 영향도, 브랜드 마케팅 비무의 대플랫폼이 되지만 모든 기업이 이 이 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그 중 중요한 점은 아시안게임의 정신과 기업 브랜드의 이념을 보는 계합도, 기업의 브랜드 이념과 협찬 하는 스포츠 정신정신과 일치, 스포츠 정신에 대한 인식을 통해 기업의 정신에 대한 공감을 이룰 수 있다.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선보이는 중국 브랜드는 무모한 시각에 대한 맹목적, 아시아운 주제와 관련된 하소연도, 아운 마케팅 전파 활동의 조직이 적지 않은 사례가 적지 않다.

예를 예를 들면 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안테테테테테는 "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안, 멋진 길"이라는 주제를 쉽게 완성해 오랜 기간 국제화도로, 스포츠마마마마마마마마케를 고집하는 TCL 로, 왕노길 찬찬찬찬차의 구구호는 "아시아시아시안 찬찬찬찬차 찬차 찬차의 구구호는"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아시운 문화와 TCL 브랜드의 속성을 결합해 자연스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연연을 이루고, 운동브랜드 361 °°도의 주제를 쉽게 완완완완완완완완완협력해 오랜 오랜 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글로 한한한한한한한한결결결합을 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이루운동에 열중하고 정성스럽고 소박한 사랑을 호소하며, 일, 학습, 생활, 주변 사람들과 일을 대한다.


아시아경기의 주제를 둘러싼 마케팅은 브랜드 마케팅 공력을 시험하는 관건으로 ‘스폰서사 ’의 신분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스폰서라는 신분을 둘러싼 기회로 각종 입체화된 마케팅을 이용하여 소비자와 소통을 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아시안 마케팅의 진정한 조력 브랜드성장의 핵심이다.

예를 들어 왕라길의 아시안게임 마케팅은 ‘음성아환, 선성 쟁취, 통조림 환호, 통조림이 아시아를 이겼다 ”, “길정, 환배, 배달, 멋진 선물 ”, “왕노길아시아경기의 별 ” 선정, 왕노길의 찬차 아운 마케팅 4단계가 연결돼 좋은 아운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왕노길의 냉차도 수십억의 인기를 쌓으며,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소통을 강화했다.

TCL 은'쾌락아시아운 신시계 '투어, 아시아운 중국행 대형 문예만회, TCL 멀티미디어 아트전람을 통해'아시아의 길','아시아의 길','아시아의 횃불 봉송 송송'을 통해'3D 아시안 아시안 아시아의 리얼리티 3D 리얼리티 등 활동을 통해 아시아 40여 개국과 지역을 두루 전파해 더욱 강력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영향력을 펼쳤다.

이러한 사례는 마케팅 수단과 아시아 경기 이념을 완벽하게 융합시켜 아시아 경기 및 아시아 경기 문화와 긴밀하게 결합해야만 진정한 아시아경기 마케팅의 승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포츠 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이니 장기간 견지해야 한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 기업의'밖으로 나가다'라는 구호는 기업에 외쳤지만, 모든 중국 기업이 국제화를 제대로 발탁할 수 있는 첫 걸음이 아니었거나, 기업은 진짜 브랜드건설에 글로벌 투입되고, 연상 등 여러 기업을 제외하고, 중국 본토기업들이 왕왕'나가고'의 초야심만만한 모습을 보이며, 미지근한 걸음으로 발걸음을 걷고 있다.


기업이 진정한 국제화, 스포츠 경기를 대담하게 빌려 브랜드의 인지도와 명예도 향상과 시장 확장에도 좋은 선택을 잃지 않고 장기적으로 견지하면 그 가치는 드러난다. 예를 들면 묵묵히 알 수 없는 삼성전자가 올림픽에서 국제화의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하면 인지도, 미예도, 시장 점유율, 브랜드 가치는 모두 커지고 세계 일류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이번 아시안게임 스폰서 중 TCL 도 장기간 스포츠 마케팅을 고수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 자주브랜드 업무업업이 한일 브랜드의 지배를 깨고 베트남, TCL 브랜드의 컬러텔레비전 시장점유율은 장기간 3위에 머물고 있으며 필리핀 TCL 의 발전은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소니, 삼성 등 가전브랜드와 함께 유명하다는 것도 아시안 게임의 플랫폼을 빌려 아시아 시장에서 더 큰 돌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기업은 아시아게임 마케팅을 한 번 기대하지 말고 브랜드의 스포츠 마케팅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전략과 결합할 수 없다. 기업은 단순히 단기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일종의 매체로 전파할 수 없다. 한 가지 시장 전략 자원이 아니라 한두 번의 대규모 스포츠 경기를 지원하는 데 한두 번의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지속적인 영향은 지속되지 못하고 핵심적인 가치 전달을 할 수 없다 ”며 기업의 경우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투입해야 효과적인 결과를 형성할 수 있다.


스포츠마케팅은 본질적으로 기업의 종합 실력, 제품 레이아웃, 판매 네트워크, 브랜드 영향력, 마케팅 수준 등 서로 일치하는 중대한 마케팅 사건이다.

기업은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자신의 현황에 따라 완전한 마케팅 전략을 제정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완벽한 계합점을 조성하고, 기업 제품 기술, 기업 문화와 스포츠 경기가 완벽한 융합을 이루고, 스포츠 경기를 통해 브랜드의 소비 시장을 깊이 들여 대중의 인정받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상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서다.

  • 관련 읽기

기업 공익 마케팅이 가져온 효익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마케팅 수첩
|
2010/12/29 15:19:00
40

소의기업이 강력한 브랜드의 7단계 만들기

마케팅 수첩
|
2010/12/28 16:19:00
147

기업 운영 은 ‘ 동물 ’ 학 마케팅 을 필요로 한다

마케팅 수첩
|
2010/12/28 16:18:00
54

营销寓言 两个农具商

마케팅 수첩
|
2010/12/27 18:30:00
92

2010년 리 브랜드 보급 어떻게 혁신

마케팅 수첩
|
2010/12/27 17:57:00
53
다음 문장을 읽다

광저우 중 대천억 방직 상권 상업 포럼 은 광저우 에서 열렸다

2010년 12월 28일, 주강 국제 경방성 주최 광저우 중 천 억 방직 상권 상업 포럼은 광주 향그리라 호텔에서 열려, 중국 방직 공업협회 부비서장, 중국 방직 공업협회 유통 분회 회장, 하야민, 중국 방직 공업협회 유통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